자유형/배영 드릴09 상어 지느러미 > 영상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영상자료 HOME

자유형/배영 드릴09 상어 지느러미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637회 작성일 20-03-02 11:45

본문

드릴 9 : 상어 지느러미(Shark-Fin)

스케이팅 자세를 마스터하면 자연스럽게 상어 지느러미 드릴로 나아갈 수 있다. 이것을 통해서 스트로크 사이에 길고 깨끗하게 균형잡힌 바디 라인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을 마스터하면 스트로크하지 않는 동안에도 계속 물을 가르며 나아가게 된다.

(21초) 역시 스윗 스팟에서 시작한다. 아래를 보고, 잠시 쉬고, 손을 미끄러뜨려 올리고, 다시 미끄러뜨려 내린다. 다음 다시 위를 본다. 호흡을 고르게 될 때까지 스윗 스팟 자세로 있는다. 다음에 다시 아래를 보고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한다.

(47초) 과정을 다시 보자. 스윗 스팟 자세. 아래를 보고, 손을 미끌어뜨려 올리고, 다시 미끄러뜨려 내리고, 다시 위를 본다.

(58초) 양 편으로 연습한다. 연습하면서 리커버하는 팔에 어떤 긴장도 없어야 한다. 이 수영자의 손을 보라. 이 사람처럼 힘을 완전히 빼고 할 수 있어야 한다. 리커버리할 때에 팔은 완벽하게 어깨와 수직으로 올라가야 한다. 팔꿈치는 곧바로 위를 향한다.

(1분 21초) 이 드릴은 균형 잡기가 조금 어렵다. 상어 지느러미 자세가 될 때 몸이 약간 가라앉을 것이다고 느낄 것이다. 한가지 목표는 킥을 적게 하면서 균형을 더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다. 팔을 미끌어뜨려 내린 다음에는 시간을 갖고 천천히 평형 상태를 되찾으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남양주스포츠클럽 남양주시장기수영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