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형/배영 드릴11 트리플 스윗치 > 영상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영상자료 HOME

자유형/배영 드릴11 트리플 스윗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546회 작성일 20-03-02 11:48

본문

드릴 11 : 트리플 스윗치(Triple Switch)

트리플 스윗치는 드릴에서 수영으로의 전환을 쉽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스탑-스탑-스윗치에서 시작한다. 여기서 스윗 스팟으로 롤링하기 전에 두번의 스윗치를 더붙이기만 하면 된다.

(16초) 전환하기는 쉽지만 이 연습에 집중함으로써 배울 것이 많다. 첫번째 목표는 스윗치 타이밍을 일관되게 하는 것이다. 일단 스윗치가 일관된 타이밍으로 이루어지면 릴랙스 되고, 서둘지 않고, 리드미컬한 동작이 되도록 연습한다.

(35초) 스윗 스팟에서 시작한다. 아래를 본다. 다음에 스윗치... 스윗치...스윗치, 다음에 스윗 스팟으로 돌아가서 숨 쉬고, 아래를 보고, 스윗치... 스윗치... 스윗치... 세번째 스윗치 다음에는 언제나 스윗 스팟으로 돌아간다. 다음번 숨을 쉴 때까지 부드럽고 힘들이지 않게 균형잡힌 킥을 차야 한다. 다시 시작한다.

(1분 4초) 스윗치 타이밍이 일관되게 유지되면 더 리드미컬한 무게중심 이동을 느끼는 데에 주안점을 둔다. 인라인 스케이팅을 한다고 상상하라. 각 스윗치에서 무게를 옆에서 옆으로, 한 날에서 다른 날로 옮긴다.

(1분 20초) 이 드릴을 마스터했으면, 풀의 길이를 오가면서 트리플 스윗치를 해본다. 드릴에서 배운대로 몸을 롤링하고, 스윗치 타이밍과 무게의 이동이 릴랙스되고 리드미컬하게 되도록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남양주스포츠클럽 남양주시장기수영대회